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 30일, 글 개수 10개도 충분합니다.

    이 글로 인해 더 이상 애드센스로 고민하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브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 달, 정확히 30일 만에 단 10개의 게시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했다. 지금부터 작성하는 글은 직접 경험한 사실만을 바탕으로 작성했으며, 이 글로 인해 더 이상 애드센스 승인으로부터 고민하는 사람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애드센스 승인 방법

    한 달만에 애드센스 승인받다.

    애드센스 승인 계획 수립

     지난 9월 11일, 첫 글을 게시하고 정확히 30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사실 서브 블로그를 계획하기 전부터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었고, 아래와 같다.

    1. SEO 최적화 글쓰기 (SEO가 궁금하다면?)
    2. 게시물 10개 등록
    3. 게시물 글자 수 1,000자 이상
    4. 일관된 단 하나의 대주제

     SEO 최적화 글쓰기는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를 말한다. SEO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상기 링크를 참조하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게시물 10개 등록 직후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기로 계획했다. 5개는 너무 적고, 20개는 너무 많다 생각했기에 적정 수준인 10개로 정했다.

     단, 글자 수 1,000자 이상 삽입하여, 퀄리티 좋은 양질의 글쓰기를 해보려 했다. SEO에 맞는 좋은 키워드를 선택하고, 독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구성하다 보면 어느새 글자 수 1,000자를 채운 글이 완성된다.

     애드 고시 통과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계획은 블로그 대주제 선정이었다. 건강, 경제, 리뷰 등 다양한 주제 속에 하나를 선정하여, 명확한 블로그 정체성을 들어내는 게 중요하다 생각했다. (블로그 정체성 부제로 고민하던 시절이 있었다.)

     

    실제 애드센스 승인받은 조건

      1. 게시물 개수 10개 등록 직후 구글 애드센스 신청
      2. 일 평균 방문자 수 : 약 50명
      3. 게시물 글자 수 1,500자 ~2,000자 내외로 작성
      4. 일관된 단 하나의 주제로 글쓰기
      5. 블로그 최적화→이미지 용량 줄이기/파비콘 만들기/매타 태그 설정하기

    애드센스 승인 과정

     지난 9월 11일 블로그를 시작하고, 9월 25일 게시물 개수 10개가 되었다. 그리고 바로 애드센스에 신청했다.

     일일 평균 블로그 방문자수는 약 50명 정도 되었다. 게시물 당 글자 수는 1,500자에서 2,000자 내외로 작성했으며, 하나의 일관된 주제로 글을 작성했다. 나의 역량에 맞는 블로그 최적화도 잊지 않았다.

     애드센스 신청 후 정확히 15일째 되던 10월 10일 새벽,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다. 당시 게시물 개수는 18개였다.

     

    결론

     누군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단 세 가지 만을 이야기할 것 같다.

    명확한 블로그 정체성 (콘텐츠 주제) , 양질의 글쓰기, 꾸준함 말이다. 카테고리가 무분별하게 많거나, 검색엔진 최적화를 생각하지 않은 글자 수 1,000자 미만의 글이 다분하다면, 이를 해결하고 점검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활동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데 있어서 애드센스는 독이 든 성배와 같다고 생각한다. 한 번 맛보기 시작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블로그의 본질까지 망가뜨려버리니 말이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동기, 블로그의 본질을 잃지 않고 애드센스와 공존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블로그 활동이 아닐까?

    끝.


     

    제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협찬 및 제품 지원 문의 - dosonnote@gmail.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